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궁금하다, 쾌속 성장하는 크리에이트립

팀터뷰

by 더팀스 2020. 1. 24. 15:06

본문

궁금하다, 쾌속 성장하는 크리에이트립

최근 크리에이트립은 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로부터 2억 원을 투자받았습니다. 궁금했습니다. 외적인 성장만큼 내적인 성장도 함께 했을까. 동대문구에서 충무로로 이사한 크리에이트립 팀을 다시 찾았습니다. 크리에이트립은 외국인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한국 로컬 여행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혜민 대표에게는 여전히 소녀 같은 부드러움과 리더로서의 당당함이 느껴졌습니다. 무엇보다 그녀의 매력은 솔직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처음 만나 팀터뷰를 할 때도 당시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가감 없이 이야기를 했는데요. 그 문제를 꼭 해결하고 싶다는 의지로 보였습니다. 실제로 그때의 문제를 상당 부분 해결했습니다. 또한 팀을 꾸리는 과정에서 ‘사람’과 ‘관계’에 대해 깊게 고민했던 흔적도 보였습니다.


처음 팀터뷰 때만 해도 서비스가 나오지 않았는데 이렇게 중국어 번체 서비스가 나왔네요. 이번에 새로운 개발자와 인턴도 찾고 있는데요. 앞으로 크리에이트립이 가게 될 방향에 대해 알고 싶어요.


“크리에이트립은 로컬 여행 콘텐츠만을 만들려는 게 아닙니다. 트립어드바이져(Trip Advisor) 처럼 버티컬 서치(Vertical Search)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어요. 저희가 한국의 로컬 여행 정보를 만들고 있으니 아직 데이터베이스화 되지 않은 정보를 많이 확보할 수 있어요. 구글이나 현지 검색엔진에서 한국 여행을 검색했을 때 저희 사이트가 가장 먼저 보이고 그 링크로 유저들이 들어와 저희 플랫폼에서만 로컬 여행에 대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예요. 또 검색 기능과 함께 포럼(커뮤니티) 기능도 추가하려고 합니다. 가령 저희 플랫폼에서 여수를 어떻게 가야 해요라고 물어보면 저희 팀이나 유저들이 댓글을 달아 생동감 있는 현지 정보를 얻게 되는 거죠.”


...

더 읽어보기

크리에이트립 (Creatrip) 회사 정보

함께 읽어 볼만한 글
외국 관광객의 마음을 잡는 콘텐츠 메이커, 김성희 기획자
관광 문제를 현장에서 찾는 크리에이트립 임혜민 대표
[셀프 팀터뷰] 또 다시 스타트업으로 스타트한 크리에이트립 서유나 CTO
[셀프 팀터뷰] “친구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소리는 또 가?였어요.” 크리에이트립 김마야 CJO
플래텀 기자에서 크리에이트립 마케터가 되다. 크리에이트립 허지선 CMO

더 많은 내용은 더팀스에서 확인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