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점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놀이터 김현경 마케터

팀터뷰

by 더팀스 2020. 1. 9. 09:01

본문

'관점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놀이터 김현경 마케터

행정학과 학생인데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네요.

“마케팅에 대해 잘 몰라 경험하고 싶어 지원하게 됐어요. 행정학 전공이라 부모님은 공무원 시험 준비를 권했지만 저는 새로운 업무에 대한 호기심이 많았어요. 특히 마케팅 관련이요. 경험이 중요하니까 인턴활동을 먼저 해보기로 한 거죠.”

어떻게 일반 기업이 아닌 스타트업에 지원하게 됐나요?

“처음부터 시작하는 기업에서 일하면 더 많은 걸 배우고, 주체적으로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제 멘토인 친오빠도 스타트업에서 일해보는 건 어떠냐고 권했고요.”


스타트업 중 놀이터에 지원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무엇보다 채용 공고에 끌렸어요. 채용 글에서 함께 하는 사람들이 겸손하겠구나 느껴지더라고요. 이력서 양식도 일반적인 이력서와는 다르게 대학교, 나이를 기재하지 않고, 제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이야기만 적게 돼 있었어요.”

 

김현경 마케터는 대부분 학생들이 관심 직종에 대한 경험을 쌓기 위해 인턴을 지원하는 건데 많은 회사가 인턴 지원서에도 경력을 요구한다며 안타까운 취업 현실에 대해 들려줬습니다.


“놀이터 서류 합격 문자에 감동 받았습니다.”

“기업이 좋은 인재를 원하듯이 구직자도 좋은 사람들과 일하고 싶은 마음이죠. 놀이터는 서류 합격 문자부터 남달랐어요. 저희가 판단했다기보다 팀과 맞는 분께 기회를 드린다는 내용으로 시작해 인터뷰보다는 서로 알아가는 자리로 생각하고 편한 복장으로 오라는 메시지였어요. 인터뷰 전에는 많이 떨렸는데 막상 인터뷰에 들어가니 정말 편한 분위기였어요. 보통 2-3일 후에 합격 연락이 오거나 불합격되면 아예 연락도 안 하는 경우도 많은데 놀이터는 합격자든 불합격자든 그날 저녁에 모든 사람한테 전화를 돌렸다고 들었어요. ”

놀이터 면접방식 중 인상적인 부분이 있었나요?

“업무능력보다는 소통되는 사람인지를 많이 보는 거 같았어요. 인터뷰에서 주로 갈등이 생기면 어떻게 할 거냐, 놀이터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무슨 업무를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

더 읽어보기

(주)놀이터코리아 회사 정보 김현경 공감프로필

함께 읽어 볼만한 글
'원하는 것을 직접 만드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었어요' 놀이터 박찬솔 개발자
'실패를 발판으로 끝까지 도전하는 팀이 되고 싶습니다' 놀이터 신태건 대표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놀이터 이승연 CTO
'큰 꿈은 도전의 원동력이 돼요.' 놀이터 정세화 마케터

더 많은 내용은 더팀스에서 확인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