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ici 님 인터뷰

커리어피드 정보

by 더팀스 2020. 3. 12. 09:01

본문

데이블(Dable)에서 발행한 Cici 님 인터뷰


데이블은 국내 400개 이상의 미디어사와 제휴한 국내 최대 규모의 네이티브 광고 회사입니다. 최근 데이블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최고가 되기 위한 발걸음을 막 떼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데이블은 우수한 글로벌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외국인 직원이 된 Cici님은 대만 내 한국계 기업에서 마케팅 경력을 쌓은 인재입니다중국어영어한국어 등 다국어에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고 있지요.
 
외국인 데이블러가 느끼는 데이블과 한국에서의 생활은 어떨까요데이블 해외사업팀에서 일하고 있는 Cici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대만에서 온 Cici라고 합니다. (발음이 Campus couple의 씨씨랑 똑같아요 lol) 만나서 반가워요올해 5월에 입사하여 대만 기업들을 상대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또 새로운 시장 개척과 관련된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외국어와 문화에 관심이 많아서 6년 전에 한국에서 교환학생으로 공부했어요원래 한국에 대해 특별히 관심이 없었어요. 하지만 실제로 한국에 오니 생각했던 것보다 한국에서의 생활이 재미있더라고요한국 사람들이 정이 많고 음식도 제 입에 맞는 편인 것 같아요. 교환학생 시절의 경험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생겼어요. 그래서 대학을 졸업하고 대만 기업에 들어가서 경력을 쌓은 뒤또다시 한국행을 결심했습니다.

원래 마케팅과 관련된 업무들이 통찰력이 필요해서 한계점이 높잖아요애드테크는 마케팅의 한 분야인데 전통 마케팅에 비하면 창조력보다 논리가 더 중요해요. 한계점이 높고 논리적이라는 점이 매력적인 애드테크 분야에서 일하고 싶었습니다. 또한사업 개발은 제가 관심이 있고 배우고 싶은 업무에요. 그래서 한국 기업 중에 애드테크 기업인 데이블의 성장을 눈여겨보았고, 해외사업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 경험을 잘 살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요.



 

...

더 읽어보러 가기

직군 정보
기타

기업 문화 정보


기술 스택 정보

더 많은 내용은 더팀스에서 확인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