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UX 방법론

커리어피드 정보

by 더팀스 2020. 1. 5. 15:01

본문

더팀스(the teams)에서 발행한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UX 방법론


더팀스 사이트는 아직 얼마 되지 않은 젊은 사이트입니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익명의 사용자 경험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용자의 행동 패턴과 흐름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면서 꾸준히 사용성 좋은 사이트로 변모 시키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희 팀만의 사이트 개선 방식에 대해 공유할까 합니다.


닷컴 부흥기 시절, 많은 디자이너들은 화면 레이아웃에 대한 정답을 찾아가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대중에게 보급된 대부분의 컴퓨터 최소 모니터 해상도는 압도적으로 1024x768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해당 해상도를 바탕으로 화면 구성에 대한 다양한 시도들이 일어났는데, 그중 절대적인 지지를 받던 레이아웃은 바로 960 Grid System 이었습니다.

*자료 화면 960.gs 사이트 내 16그리드 방식 / 12 그리드 방식

960gs는 해외 디자이너 커뮤니티에서 굉장히 많은 방법과 시도를 통해 얻어낸 또 한가지의 방법이었습니다. 960 grid 패턴을 적용하면서 아래와 같은 효과를 통한 콘텐츠 배치가 가능해졌습니다.

1. 1024 최소 해상도에서 모든 콘텐츠를 유저들이 보기 편하게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스크롤 바를 포함한 창 옆의 모든 여백들을 제외하면 960 픽셀 내 표현할 수 있는 폭이 나옵니다.)

...

더 읽어보러 가기

직군 정보
UX/UI 디자인

기업 문화 정보
원격 근무 탄력 근무 칼퇴근 보장 택시비 지원 주차장 제공 독립 사무실 공기청정기 국내 워크샵 해외 워크샵 사무용품 지급 자유로운 연차 사용 여름휴가 근로자의 날 휴무 여성 출산휴가 남성 출산휴가 육아휴직 점심식사 제공 저녁식사 제공 간식 제공 회식 강요 안함 자유 복장 외국어 교육 지원 건강검진 생일 선물

기술 스택 정보

더 많은 내용은 더팀스에서 확인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