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 기업이기 때문에 필요한 “트렌드 분석”과 “빠른 대응”이 매력적입니다.
소비자들의 니즈는 계절뿐만 아니라 패션 트렌드에 따라서도 빠르게 변합니다. 때문에 동일 디자인 제품 및 마케팅 방법으로는 지속적인 소비자의 관심을 받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다음 시즌 자체제작 상품을 준비하고, 다양한 마케팅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 또한 재밌습니다.
이전에는 B2B 기업에서 일했을때랑 비교를 해보자면 B2C 서비스가 아무래도 소비자의 피드백이 빠르며, 저희가 실수를 했을때 역시도 빠르게 소비자의 질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회사의 부족한 점도 빠르게 잡아내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좋은 피드백 역시 빠르게 받을 수 있어 즐겁습니다. 예로, 매월 진행하는 먼슬리 박스 상품이 있는데 금요일 퇴근 시간에 카카오톡 DM을 보냈더니 초 단위로 주문이 들어와서 그날 밤 늦게까지 송장을 뽑느라 몸은 힘들어도 뿌듯했던 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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