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패니에이아이의 인공지능과 챗봇 기술은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고 격조 높은 삶을 누릴 수 있게 합니다.
2016년 9월초 현재 IR진행되어 초기 목표 투자금은 10억을 달성하였습니다. 현재 TIPS프로그램 그리고 신용보증기금을 이용한 대출 등을 이용하여 약 24억 정도를 연내 운용하는 것을 진행하고 있으며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금융, 통신, 이커머스 까지 다양한 분야의 B2C와 B2B 사업계약이 진행중입니다.
2017년에는 10억원 이상 규모의 챗봇 B2B 사업이 진행중이며 이를 주력으로 다양한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챗봇이 제품화 될 예정입니다. 제품의 목적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리면, 기존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때 기존 네이버, 구글 같은 검색 서비스와 옥션, 지마켓 같은 오픈마켓, 심지어 쿠팡 등과 같은 커머스에서 조차 너무 많은 정보를 단순 리스트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스스로 정보를 파악해야 하므로 실제 결제까지 이루어지는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실제 보여진 제품 중 클릭한 숫자는 3%에 불과하고 이중에서 장바구니에 남기는 비율은 4%로 처음 보여진 상품 수 대비 아주 극미한 숫자입니다. 거기에 더하여 장바구니에서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율 또한 25% 수준입니다. 즉, 처음 본 상품 중 구매할 확률은 0.03%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저희는 챗봇을 통하여 사용자의 필요 및 기호에 최적화된 상품을 정확히 예측해 제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2017년을 기점으로 빠르게 진출하여 2018년 부터는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합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인공 지능 모델 적용 대화 시스템 개발
소비자 효용 증대 분야
생산자 생산 비용 감소 분야
소비자 정보 탐색 비용 감소를 위한 B2C 대화 시스템 제품 생산
e-commerce 상품 추천 대화 시스템
유저 관심도 기반 생활 정보 제공 대화 서비스
주문 및 예약 서비스 제공 대화형 시스템
생산자 운영 비용 감소를 위한 B2B 대화 시스템 제품 생산
물류 창고 운송비 절감을 위한 스마트 배송 관리 솔루션
고객 상담 업무가 많은 판매 서비스업 상담 대화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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