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캡슐의 첫 번째 미션은? 출근지옥을 탈출시켜라!!

팀터뷰

by 더팀스 2020. 1. 26. 12:01

본문

캡슐의 첫 번째 미션은? 출근지옥을 탈출시켜라!!

캡슐 팀은 출근버스를 예약 구매하는 ‘위버스(We bu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캡슐 팀을 만나러 판교로 출동했습니다. 팀터뷰를 하러 가는 길은 멀었지만 그래도 마음은 즐거웠습니다. 캡슐은 더팀스를 통해 팀터뷰 전부터 적극적으로 팀에 대한 이야기와 채용소식을 공유해줬습니다. 한 번도 만나지 않았음에도 온라인에서만으로도 엄청난 활기를 느낄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첫 만남에는 캡슐 팀 모두 약간 쑥스러워 했습니다. 그럼에도 팀터뷰를 시작하니 그들 특유의 유머러스한 매력은 새어나왔습니다.

저는 일산에서 선릉까지 왕복 거의 3시간을 거쳐 출퇴근을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저 같은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했어요. 위버스 서비스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궁금하네요.


“저도 대중교통은 정말 많이 이용했거든요. 거기에 꽂혔어요. 대중교통 수단 중 버스로 먼저 접근했어요. 온갖 버스관련 문제와 법률문제를 다 뒤져봤어요. 그렇게 위버스 개념을 팀원들과 만들었어요. 수월하게 탈 수 있고, 편하게 앉아갈 수 있고, 대기시간도 없는 버스요.”


“저 역시도 비슷한 경험을 했어요. 술 마시다 차가 끊겨 택시를 타는 경우가 많았는데 평균 3만 원 정도 나오는 거예요. 우리 팀이 앱으로 하나 만들자 했는데 우버(Uber) 택시가 있더라고요. 그게 한창 법적인 문제로 주목 받았잖아요. 그래서 로펌회사에 다니시는 아버지께 여쭤봤어요. 그런데 법적으로는 힘들다고 그러시더라고요. 생각을 바꿔 다른 공유 버스까지 확장하게 된 거죠. 많은 사람들이 출퇴근 할 때 정말 오래 걸려요. 저 같은 경우 학창시절에는 통학시간으로만 4시간을 보냈으니까요. 그 부분에서 공유된 감정이 많았던 거 같아요. 큰 기업 같은 경우는 차를 쉐어하지만 다른 기업들은 여전히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통근버스를 먼저 생각하게 된 거죠.”


...

더 읽어보기

캡슐 회사 정보

함께 읽어 볼만한 글

더 많은 내용은 더팀스에서 확인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