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텔라 : TELLA 기업 정보

회사 정보

by 더팀스 2020. 1. 7. 12:00

본문

기업 정보
텔라 : TELLA

텔라는 높은 우간다 고학력자 실업율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 영어회화 교육 시장에서 그 기회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동시에 텔라 고객에게도 저렴하게 질 높은 영어 교육을 제공합니다.

CEO 진유하 says:

대학생 시절, 저와 공동창업자 조호연님은 단기선교 활동으로 동아프리카를 방문하였습니다. 그 곳에서 동아프리카에는 영어로 대학 교육까지 받은 원어민 인재들이 매년 수십만 명 배출되고 있으나, 교육 수준에 걸맞는 일자리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사회적기업에 대해 공부를 하고 싶어 SEN이라는 대학 연합 사회적기업 동아리에서 활동을 하고 배워갔으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구체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아프리카 인재들을 키우고 고용하겠다는 마음으로 지난 2년간 수많은 실험 끝에 실제로 영어 회화 학습자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용되는 해외 인력(튜터들)은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시장의 균형을 깨지 않으면서도 생활을 안정시키는 급여(월$250, 대졸자 평균 수입의 1.5~2배)를 받으며 IT 활용 역량, 서비스 역량 등 BPO 산업과 global standard에 걸맞는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제는 비즈니스를 잘 운영한다면 일자리는 저절로 생겨날 것이기 때문에, 시장 측면에서 사업을 효율적으로 성장시키는데 초점을 두고 싶습니다.

순전히 아프리카인들을 돕기 위한 마음으로 했다면 지금까지 사업을 지속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실제로 사업을 2년여간 진행해 보면서 이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는 잠재력은 우간다인들에게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고(아프리카 내 영어 구사력 1위 국가), 한 발 더 나아가서 텔라를 통해 빚어진 사업가로써의 경험, 역량, 그리고 네트워크를 통해 first mover로써의 경쟁력을 초석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면 향후 아프리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비즈니스 영역으로도 영향력을 넓힐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비즈니스를 통해 단순 profit 창출을 넘어서 social benefit까지 창출해 보고 싶은, 열정 넘치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더 자세한 회사 정보 보러 가기

구성원 정보
진유하 텔라 김카나리아

기술 스택 정보
Google Analytics Slack notion

관련 회사 정보
(주)크몽 (Kmong)
코디너리
주식회사씨세론

더 많은 내용은 더팀스에서 확인하세요!

'회사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의의경쟁 기업 정보  (0) 2020.01.08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기업 정보  (0) 2020.01.07
포휠즈 기업 정보  (0) 2020.01.07
엑씽크(xSync) 기업 정보  (0) 2020.01.06
아그레아블 기업 정보  (0) 2020.01.06

관련글 더보기